운동 안하고 다이어트식단으로만 살 뺄 수 있나요?-다이어트 02

Ikhee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건강한 뉴트리션 브랜드 밀팜입니다!

 

다이어트식단
운동 안하고 다이어트식단으로만 살 뺄 수 있나요?-다이어트 02 8

 

다이어트식단 만으로 운동없이 살 뺄 수 있을까?

오늘은 다이어트 2탄! 모두가 궁금해할 법한 주제를 가져왔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운동을 싫어하시는 분들이겠죠? 운동을 전혀 안 하고 다이어트 과연 다이어트식단만으로 가능할까?

오늘도 가볍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식단만으로 당연히 가능합니다!

물론 당연히 가능합니다. 체중감량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소비하는 칼로리보다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이는 것입니다. 운동을 해서 칼로리를 태우는 것도 좋지만, 그만큼 덜 먹으면 당연히 체중이 빠집니다. 하지만 너무 크게 칼로리를 줄이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적절한 선에서 안전하게 칼로리를 줄이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조절 다이어트의 장점

비교적 쉽다: 식단조절 다이어트는 비교적 쉽습니다.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운동은 괴로운 일입니다. 운동으로 태우는 칼로리 대신 식사에서 더 낮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유연성: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식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 가거나 특정 운동 기구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포만감 유지: 올바른 식단 조절은 단순히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영양소 균형을 맞추어 포만감을 유지하면서 체중 감량을 도와줍니다.

건강한 식습관 형성: 식단을 조절하면서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게 되면, 이는 장기적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단조절 다이어트의 단점

근육 감소: 식단 조절만으로 체중을 줄이면 체지방뿐만 아니라 근육량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의 기초대사량 감소를 초래하고, 체중 감량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단백질 섭취를 적절히 하고, 걷기나 스트레칭 같은 저강도 운동 정도는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 관리의 어려움: 올바른 식단 조절은 계획적이고 신중한 식사 준비가 필요하며, 이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특히 칼로리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계산한 후 그에 맞는 급원식품을 찾아서 식단에 추가하는 일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영양소 부족: 식단 조절이라고 하면 대부분 칼로리를 확 낮추는 방법을 생각합니다. 또한 직장인의 경우 시간적인 제한 때문에 원푸드 다이어트 내지, 음식 종류를 단순화해서 식단을 짜곤 합니다. 식단을 과도하게 제한하면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건강하게 먹을까?

식단조절이라고 하면 대부분 칼로리를 확 낮추는 방법을 생각합니다. 또한 직장인의 경우 시간적인 제한 때문에 원푸드 다이어트 내지, 음식 종류를 단순화해서 식단을 짜곤 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식단조절이라기 보다는 극단적인 다이어트에 가깝습니다. 식단을 짜는 기본적인 원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 식단을 조절할 때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단백질은 식사 후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근육 유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본인의 식사에 단백질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단백질 보충제나 프로틴바를 추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연 식품 섭취: 가능하면 가공 식품을 피하고, 신선한 과일, 채소, 전체 곡물,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일반적으로 칼로리는 낮고 영양소는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정기적인 식사: 식사를 거르거나 너무 적게 먹는 것은 오히려 체중 감량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이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습관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먹을수록 다이어트가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신체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중요하며,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식사량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습니다.

 

결론

식단조절 다이어트는 성공하기 쉽습니다. 이미 검증된 방법들도 아주 많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지중해식 식단, 덴마크 다이어트, 구석기 다이어트 등의 다이어트는 모두 다 식단을 조절하는 다이어트식단입니다.

다양한 다이어트식단에서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점은 비율은 다를 지라도 칼로리 한도 내에서 영양소를 골고루 소량 섭취하는 것입니다. 칼로리를 줄이되, 필요한 영양소만 잘 체크해서 식단을 풍성하게 구성하면 건강하면서도 쉬운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식단조절 다이어트는 쉽지만 다이어트식단을 준비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가 유행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봅니다. 식단을 짜는게 너무 어려우면 다이어트 도시락,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등을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체중조절을 목적으로 만든 식품이기 때문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과 같은 에너지원 뿐만 아니라 섭취하기 어려운 비타민, 칼슘, 식이섬유 등도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하는 다이어트. 꼭 건강한 식단으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현실적인 다이어트 식단 더쿠 #다이어트 식단 추천 #현실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짜기 위한 tip 현실적인 다이어트

 

 

 

다른 글 더 보기

밀팜 쇼핑몰 방문하기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짜기 위한 노하우

균형 잡힌 식단

anna pelzer IGfIGP5ONV0 unsplash scaled

식단을 조절할 때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단백질은 식사 후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근육 유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본인의 식사에 단백질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단백질 보충제나 프로틴바를 추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연 식품 섭취

mark deyoung mjcJ0FFgdWI unsplash 1 scaled

가능하면 가공 식품을 피하고, 신선한 과일, 채소, 전체 곡물,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일반적으로 칼로리는 낮고 영양소는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정기적인 식사

farhad ibrahimzade M2P17PN n48 unsplash scaled

식사를 거르거나 너무 적게 먹는 것은 오히려 체중 감량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이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습관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먹을수록 다이어트가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

engin akyurt PCpoG06fcUI unsplash scaled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신체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중요하며,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식사량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footer logo

COMPANY : 팡팡코리아 / OWNER : 황익희 / CALL CENTER : 1577-8327
FAX : - / ADDRESS : 04169 서울특별시 마포구 도화동 184-10 2층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황익희
사업자등록번호 : 123-01-21926 [사업자정보확인]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1688호

1577-8327

운영시간 : 오전 09시00분 ~ 오후 06시00분
점심시간 : 오후 01시00분 ~ 오후 02시00분
업무휴무 : 토,일,공휴일 휴무

Email : mealfarmkr@gmail.com

예금주 : 황익희

우리은행 1005-903-569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