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안 하는 날에도 단백질 먹어야 될까?-단백질 호기심해결 06

Ikhee

단백질 호기심해결

안녕하세요! 건강한 뉴트리션 브랜드 밀팜입니다!

 

anastase maragos 7kEpUPB8vNk unsplash
운동 안 하는 날에도 단백질 먹어야 될까?-단백질 호기심해결 06 6

 

단백질 보충제. 운동 안하는 날도 꼭 먹어야 되나?

근력운동을 주기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보충제를 항상 식단에 포함시킵니다. 하지만 아직도 의견이 분분한 주제가 하나 있습니다.

근력운동은 매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운동선수나, 헬스 트레이너 등 매일 운동을 하는 직업이거나 근력운동을 정말 사랑하지 않는 이상 일정기간 인터벌을 두고 운동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격렬한 운동 이후에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식을 충분히 섭취하는건 상식입니다. 그럼 운동을 안 하는 날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충제를 먹어야 할까요? 아니면 그냥 일반식만 먹으면 될까요?

이번엔 ‘보충제를 매일 섭취해야 하는지’에 대해 가볍게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에는 여러 학술지와 일부 연구결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학술지 및 논문의 연구는 제한된 환경에서 수행됩니다.

 

 

1. 보충제의 필요성

단백질은 근육 재생, 세포 복제, 면역 체계 강화 등 우리 몸의 여러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보충제를 통한 섭취는 특히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하며, 섭취하기에 아주 간편한 방법입니다.

“Dietary protein for athletes: from requirements to optimum adaptation” (Phillips and Van Loon, 2011)에서는 운동 선수들이 보충제를 사용하여 근육 재생을 촉진하고,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물론 이제는 상식이 되었고, 위 연구를 비롯한 수많은 연구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부분입니다.

 

2. 운동하지 않는 날의 보충제 섭취

운동하지 않는 날에도 근육을 유지하고 회복하는 데 필요한 보충제 섭취는 중요합니다. 이는 특히 규칙적인 강도 높은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해당됩니다.

운동하지 않는 날 섭취 연구

“Protein ingestion prior to sleep improves post-exercise overnight recovery” (Res et al., 2012) 연구에서는 수면 전 단백질 섭취가 운동 후 밤새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결과는 운동하지 않는 날에도 근육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충분한 섭취가 필요함을 시사합니다.

 

3. 결론

운동 후에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운동하지 않는 날에도 근육 회복과 유지를 위해 일정량의 섭취는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주 격렬한 근력운동을 하는 경우 하루에 1.2-2.0g/kg의 단백질 섭취가 권장되며, 이는 운동량과 종류, 목표, 개인의 영양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먹는 게 괜찮습니다. 하지만 강박관념을 가질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보충제를 먹지 않는다고 흔히 말하는 근손실이 일어나진 않습니다.

항상 상기해야 할 점은, 보충제는 전체 식단의 일부일 뿐이며, 균형 잡힌 식사와 건강한 생활 습관과 결합하여야 최대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충제는 약이 아닙니다. 최대한 맛있고 즐겁게 드세요!

 

인용 및 참고

“Protein ingestion prior to sleep improves post-exercise overnight recovery” (Res et al., 2012)

“Dietary protein for athletes: from requirements to optimum adaptation” (Phillips and Van Loon, 2011)

 

#단백질 및 아미노산에 관한 기본 #보충제 및 아미노산에 관한 기본 지식

 

 

 

다른 글 더 보기

밀팜 쇼핑몰 방문하기

 

쉬는 날도 보충제 먹어야 할까?

보충제의 필요성

sam moghadam khamseh 0sa8D74iodI unsplash 1 scaled

운동하지 않는 날에도 근육을 유지하고 회복하는 데 필요한 단백질 섭취는 중요합니다. 이는 특히 규칙적인 강도 높은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해당됩니다.

운동하지 않는 날의 보충제 섭취

anastase maragos fG0p4Qh aWI unsplash scaled

수면 전 단백질 섭취가 운동 후 밤새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결과는 운동하지 않는 날에도 근육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충분한 섭취가 필요함을 시사합니다.

Leave a Comment

footer logo

COMPANY : 팡팡코리아 / OWNER : 황익희 / CALL CENTER : 1577-8327
FAX : - / ADDRESS : 04169 서울특별시 마포구 도화동 184-10 2층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황익희
사업자등록번호 : 123-01-21926 [사업자정보확인]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1688호

1577-8327

운영시간 : 오전 09시00분 ~ 오후 06시00분
점심시간 : 오후 01시00분 ~ 오후 02시00분
업무휴무 : 토,일,공휴일 휴무

Email : mealfarmkr@gmail.com

예금주 : 황익희

우리은행 1005-903-569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