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쉐이크를 밥대신 먹어도 되나요?-단백질 호기심해결 04

Ikhee

단백질 호기심해결

안녕하세요! 건강한 뉴트리션 브랜드 밀팜입니다!

단백질 쉐이크
단백질 쉐이크를 밥대신 먹어도 되나요?-단백질 호기심해결 04 6

단백질 쉐이크, 밥 대신 먹어도 되나?

지금은 그야말로 단백질 전성시대! 단백질 보충제는 기본이고, 편의점만 가도 수많은 단백질 쉐이크를 볼 수 있죠?

맛도 좋으면서 속까지 든든한 단백질 쉐이크로 한끼 식사를 대체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과연 이렇게 식사를 대신해도 되는 걸까요?

이번엔 단백질 쉐이크가 식사대용이 가능할 지 가볍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백질 쉐이크로 식사를 대신해도 괜찮을까?

일반적으로 단백질 보충제는 식사 대체가 아닌 단백질을 보충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일시적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장기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만을 섭취하면서 균형 잡힌 식사를 포기하면 필요한 영양소들을 놓칠 수 있습니다.

 

2.그럼 하루에 한끼 식사만 단백질 쉐이크로 대체하는건 어떨까?

우리가 끼니를 가끔 거르기도, 대충 떼우기도 하듯이 당연히 단기적으로는 문제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 보충제의 성분은 대부분이 단백질이기 때문에 주로 과일, 채소, 곡물 등의 식품에서 얻을 수 있는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이런 필수적인 영양소들을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만약에 정말 부득이하게 단백질 보충제로 식사를 대체할 경우엔 성분표를 꼼꼼히 보고, 단백질 이외에 다양한 영양소가 혼합된 제품을 선택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3.그럼 어떤 제품이 식사대용이 가능할까?

앞서 성분표를 꼼꼼히 보고 다양한 영양소가 혼합된 제품을 선택하라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모든 제품의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고,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식품의 유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체중조절용조제식품’ 이라고 되어 있는 경우 좀더 식사대용으로 적합할 수도 있습니다. 체중조절용조제식품의 경우 식사를 대체하기 위해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비타민, 칼슘, 철분 등 각종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 보충제로만 식사를 대체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영양 밸런스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물론 시중의 기타가공품, 혼합음료 등의 제품도 체중조절용조제식품에 기준에 가까울 정도로 성분을 갖춘 경우가 있으니, 섭취를 원하는 경우 성분표를 꼼꼼히 체크하고 선택하는게 바람직합니다.

 

4.결론

단백질 보충제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보충제’입니다. 따라서 일상적인 식사를 대체하는 것보다는 식사와 병행하여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는 도구로 활용하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특히 운동 후 근육 회복을 위해 추가적인 단백질이 필요한 경우에는 보충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소는 다양성이 중요하므로, 단백질 외에도 필요한 영양소를 다양한 음식으로부터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말 식사 대체가 필요할 경우 ‘체중조절용조제식품’ 혹은 그에 준한 성분을 갖춘 단백질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 드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추천 top 보러가기 #단백질 보충제 추천 프로틴 #보충제 최저가 확인하기 #건강하고 쉬운 다이어트 식단 추천 #쉬운 다이어트 식단 추천 보러가기

 

 

 

다른 글 더 보기

밀팜 쇼핑몰 방문하기

 

단백질 쉐이크를 밥 대신 먹어도 될까?

장기적으로 대체하기 어렵다

단백질 쉐이크

일시적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장기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필요한 영양소들을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제품이 식사대용이 가능할까?

anna pelzer IGfIGP5ONV0 unsplash scaled

‘체중조절용조제식품’ 이라고 되어 있는 경우 좀더 식사대용으로 적합할 수도 있습니다. 체중조절용조제식품의 경우 식사를 대체하기 위해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비타민, 칼슘, 철분 등 각종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 보충제로만 식사를 대체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영양 밸런스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footer logo

COMPANY : 팡팡코리아 / OWNER : 황익희 / CALL CENTER : 1577-8327
FAX : - / ADDRESS : 04169 서울특별시 마포구 도화동 184-10 2층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황익희
사업자등록번호 : 123-01-21926 [사업자정보확인]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1688호

1577-8327

운영시간 : 오전 09시00분 ~ 오후 06시00분
점심시간 : 오후 01시00분 ~ 오후 02시00분
업무휴무 : 토,일,공휴일 휴무

Email : mealfarmkr@gmail.com

예금주 : 황익희

우리은행 1005-903-569891